IT/일반

[Notion] 노션 무료로 사용하기 - Education plan

슈다루냥 2019. 11. 11.

안녕하세요. 슈다 입니다.

 

Notion 개인 사용자는 매월 4$를 결제하여 사용하는데요,

Notion에서 학생과 교육기관 종사자를 위한 Notion for Education plan이 추가되어

학교 메일주소를 인증하면 Personal 요금제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Notion의 Education plan 적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Notion 가입

Notion을 이용하려면 계정이 필요합니다.

Google 계정으로 간단한 설문조사와 함께 가입이 가능합니다.

 

- Education 요금제 적용하기

메인 화면에서 좌측 Setting & Member 메뉴를 선택합니다.

 

 

좌측의 Upgrade 메뉴를 선택합니다.

요금제가 보이며, Personal 요금제의 하단의 "Get free education plan" 를 클릭합니다.

 

 

학교 메일 주소를 인증하거나 별도의 자격신청을 진행할 수 있는 팝업창이 생성됩니다.

학교 메일 주소를 이용해 인증하기 위해 1번 항목의 Change Email 버튼을 클릭합니다.

Education plan은 Notion 가입 시 입력한 Email 주소 대신 학교의 Email 주소로 업데이트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My account 메뉴로 전환됩니다.

Personal Info 항목에서 Change Email 버튼을 클릭하여 Email 주소를 학교 메일 주소로 수정합니다.

Send Verification Code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할 메일 주소로 확인 코드를 보냅니다.

 

 

변경될 메일 주소로 수신된 Code를 확인합니다.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메일이 수신됩니다.

 

 

 

메일 주소가 인증되면 아래와 같이 Personal plan이 적용되었다는 안내창이 팝업됩니다.

 

 

요금제를 확인하기 위해 "Settings & Members" 메뉴를 확인하면

기존 Upgrade 메뉴 대신 Plans 과 Billing 메뉴가 생성되어 있고, Plans 메뉴를 확인해보면 현재 Education plan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Notion Education plan 적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